권영근 에스비티글로벌 전무(사진 오른쪽)가 13일 오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머니투데이 주최의 '2023 제7회 4IR 어워즈'(4th Industrial Revolution Awards)에서 '차세대 ERP 시스템'으로 'ICT 부문 대상'을 수상하고 이종섭 동국대학교 교수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에스비티글로벌(SBTGlobal)은 지난 20년간 SAP ERP(전사적자원관리) 기반 경영관리 솔루션을 130여개 상장사에 공급한 경영관리 데이터 솔루션 전문 업체다. 머신러닝 전문회사 알고그랩을 자회사로 뒀으며 130명의 전문인력을 갖추고 있다.업체 측은 "SAP 경영관리 데이터와 생성형 AI(인공지능) LLM(대규모언어모델) 엔진을 융합한 인메모리 기반 경영 예측 솔루션 'INFORACTIVE'(인포액티브)를 개발했다"면서 "이를 통해 해외 대형 기업까지 고객층을 확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업체 측은 "SAP 경영관리 데이터와 생성형 AI(인공지능) LLM(대규모언어모델) 엔진을 융합한 인메모리 기반 경영 예측 솔루션 'INFORACTIVE'(인포액티브)를 개발했다"면서 "이를 통해 해외 대형 기업까지 고객층을 확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서병구 에스비티글로벌 대표는 "'INFORACTIVE'는 관리 회계 영역의 상세 데이터 환율, 판매 구매 단가, 판매 구매 수량, 비용 등 모든 변동 요소를 시뮬레이션 및 예측할 수 있는 솔루션"이라며 "2024년에는 INFORACTIVE에 기업용 GPT 기능을 탑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